겨울 건조함을 견디다 못해 결국 가습기를 질렀습니다.
원래 저의 쇼핑 1원칙은 가성비입니다만... 윤남택 가습기는 어느 모로 보나 뛰어나긴 한데, 그 색감이 감당이 안되서... 결국 2순위인 닥터스 에어큐브로...


자리잡고나서 분리. 물통세척 한 번 해줍니다.



물을 받아 본격적으로 시동.

에어큐브에서 가장 많이 올라온 질문이
1)물소리 2)가습기 냄새더라구요.

물소리는, 아래 사진처럼 초음파 진동을 위해 물이 바닥에서 뿜어지는데, 그게 쪼륵 쪼륵 소리 냅니다. 예민한 분들은 싫어하실 수 있겠지만 극도로 예민한 분들 아니라면 일상 생활에 문제되는 정도의 소음은 아니라고 판단되구요.

그래도 싫으시면 실리콘을 물 닿는 부분에 설치하시면 물소리 전혀 안나더라구요.
저는 그다지 신경쓰이는 편이 아니고, 붙였다 떼었다 귀찮아서 결국 없이 사용 중.


냄새 역시 납니다. 
저는 굉장히 예민하지만 그렇게 까탈스러운 편은 아닙니다. 즉 남들이 어?라고 할 정도면 다 느낍니다. 냄새든 소리든.
그러나 어디서 왜 나는지 알면 크게 해가 없는 한 신경 꺼버리는 편인데요.

증기 올라오는 곳에 코박고 냄새 맡으면 대부분의 가습기에서 올라오는 묘한 향이 나요.
듣기로는 수돗물의 염소성분때문에 나는거라는데, 그다지 예민하지 않으시면 무슨 냄새가 난다는 거지... 할 정도의 미약한 정도구요. 불과 30cm도 안 떨어진 침대에 누워있으면 아무 냄새도 전혀 못느낍니다.
싫으면 끓였다 식혀 사용하라는데... -_- 제가 그런 짓을 할 리가.





참고로 물공급선 아슬아슬하게 물을 채웠더니 - 뭔가 증기가 나오는건지 안나오는건지.. 그런 상태가 지속되더라구요. 3시간이 지나도 물도 전혀 안줄어들고....
이상해서 물을 좀 버렸더니 그때부터 미칠 듯이 뿜어져나오는 뽀~얀 증기. ㅋㅋ
너무 꽉 채우지 말고 최대공급선과 주의문구 사이정도로 채워 사용해야합니다.
Dr.'s Air Cube 닥터스 에어큐브
제조원 : 세한기업
고객상담 : 1544-2551

초음파식 / 다이얼식
연속가습시간 : 강 6시간 / 약 12시간
물탱크용량 : 1.3 L
최대분무량 : 160cc
전원 : 사용전압 220V 60Hz / 소비전력 35W
색상 : 화이트
무게 : 1.6kg
크기 : 170x258x225mm